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총선 앞두고…한국당 쇄신 목소리 분출

입력 2019-11-13 09: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총선 앞두고…한국당 쇄신 목소리 분출

내년 총선을 앞두고 당의 쇄신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다시 분출되고 있습니다. 6선인 김무성 의원은 어제(12일) 총선 불출마 입장을 재확인했고 재선 의원 19명은 당 지도부에 공천 관련 전권을 위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년 당협 위원장 6명도 기득권인 당협 위원장직을 내려 놓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당협 위원장 반납과 공천 위임 등에 대해서는 뚜렷한 자기 희생이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2. '패스트트랙 충돌' 나경원 오늘 검찰 출석

자유한국당의 나경원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에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에 직접 개입한 혐의 등에 대해서로 불법적인 법안을 막기 위한 저항권 행사였다는 입장을 검찰 조사에서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3. 홍콩 전쟁터 방불…대학·성당서도 충돌

홍콩 시위 사태가 겉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도심 곳곳에 불이 붙고 최루탄이 난무하는 등 갈수록 과격해지고 있습니다. 밤낮으로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데 경찰은 대학 캠퍼스와 성당 안에까지 진입해 시위대를 체포하고 있습니다. 홍콩 도심이 마치 전쟁터처럼 변하고 있습니다.

4.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강화' 이달 확정

국민연금이 경영 참여 목적으로 주주권을 행사하는 구체적인 대상과 또 절차 등이 오늘 정부가 여는 공청회에서 공개됩니다. 이달 말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