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독도 인근서 소방헬기 추락…7명 탑승

입력 2019-11-01 09:34 수정 2019-11-01 09: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독도 인근서 소방헬기 추락…7명 탑승

환자와 보호자 소방 구조 대원 등 7명을 태운 소방헬기가 어젯밤 11시 26분쯤 독도 앞바다에 추락했습니다. 독도 인근에서 조업 작업을 하다가 손가락을 다친 어민을 이송하기 위해 독도에서 이륙한 직후 바다로 떨어졌습니다. 사고 당시 독도 주변 해역에는 초속 10~12m 안팎의 바람이 불고 있었습니다. 해경과 해군은 계속해서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헬기와 탑승자들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2. 조국 동생도 결국 구속…정경심 연장

한 달여 전 한차례 구속영장이 기각됐었던 조국 전 장관 동생이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조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의 구속기간은 오는 11일까지 열흘 연장됐습니다. 검찰은 조만간 조 전 장관을 소환할 계획입니다.

3. 김성태 공판…'딸 KT 채용 대가성' 쟁점

KT 부정 채용과 관련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뇌물 수수 혐의' 공판이 오늘 다시 열립니다. 쟁점은 딸의 KT 부정 채용 '대가성'입니다. 이틀 전 이석채 전 KT 회장의 판결문에는 대가를 바라고 김성태 의원 딸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4. 오늘 청와대 국정감사…'조국 공방' 예고

청와대에 대한 국감이 오늘 있습니다. 국회 운영위원회가 대통령 비서실과 안보실경호처를 대상으로 진행하는데 이른바 조국 국감이 오늘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