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29 20:06 수정 2019-10-29 2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강제동원 소송' 일본 기업 10곳 넘어

일제 강점기 강제 동원 피해자들이 십여 개의 일본 기업에 대해서 추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 사실이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한-일 갈등의 제2라운드가 시작됐습니다.

2. "직접 대화" 제안…'문서 합의' 거절

"금강산 관광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직접 만나자"는 우리 정부의 제안이 어제(28일) 북측에 전달됐지요. 북한이 "문서로 합의하자"며 거부 의사를 밝혀왔습니다.

3. 유시민, 윤석열 총장 '비공개 발언' 공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알릴레오 방송에서 '윤석열 검찰 총장이 지난 8월 9일 조국 전 장관 지명부터 압수수색 사이에 한 청와대 외부인사에게 조 전 장관이 사법처리가 불가피해서 임명돼선 안된다'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유 이사장은 조 전 장관 지명 전후에 검찰의 내사자료가 있었고 윤 총장이 잘못된 판단을 하도록 검사들이 잘못 보고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4. 분양가 상한제 확대…재건축 신경전

오늘부터 '분양가 상한제'가 민간 아파트로 확대 시행됐습니다. 집값을 잡으려는 정부와 강남 재건축 단지 사이에 팽팽한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5. 한국맥도날드 '매장 전수조사' 입장

맥도날드의 위생 실태를 고발한 어제 뉴스룸 보도에 대해서 한국맥도날드가 '전수 조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직원들이 찍은 사진에 대해선 조작, 또는 의도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6. 살아있는 태아를…산부인과의 구속

불법으로 임신 중절 수술을 하고, 살아있는 태아를 숨지게 한 혐의로 60대 산부인과 의사가 구속됐습니다.

7. 올가을 첫 황사…미세먼지 '나쁨'

올가을 들어 처음으로 중국에서 발생한 황사가 우리나라에 들어왔습니다.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이었습니다.

8. 뜨는 상권에 흉물…'알박기' 논란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부산 해운대의 해리단길입니다. 작고 개성 있는 가게들이 많아서 최근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쪽을 보면 흉물스런 펜스가 쳐져 있어서 사람들의 통행을 막고 그 안쪽에 있는 가게들의 시야도 막고 있습니다. 상인들은 고의적으로 알박기를 해서 영업을 방해하고 있는 게 아니냐며 크게 반발하고 있는데요.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