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미 플로리다서 롤러코스터 멈춰 '아찔'

입력 2019-10-24 08:48 수정 2019-10-24 09: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휩쓴 강풍·폭우…1명 숨져

거센 비바람이 스페인 북동부 지역을 휩쓸어 1명이 숨졌습니다. 현지시간 22일 밤, 카탈루냐 지방을 포함한 북동부 지역에 강한 바람과 함께 거센 비가 퍼부었습니다. 갑자기 불어난 물에 휩쓸려 지금까지 1명이 숨지고 4명이 실종됐습니다. 이 밖에도 곳곳에서 전기가 끊기고 도로가 흙탕물에 잠겼는데요. 스페인 기상청이 북동부 일부 지역에 적색 호우경보를 발령한 가운데, 소방당국이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뉴질랜드 오클랜드 유명 관광지 큰불…2명 부상

시커먼 연기가 계속해서 뿜어져 나옵니다. 현지시간 22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지역의 유명 관광 단지 내에 있는 건물 신축 공사장에서 큰불이 났는데요. 소방관을 포함해 2명이 다쳤습니다. 불꽃을 이용해 방수작업을 하다가 불이 번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검은 연기와 유해 가스로 진화에 애를 먹어 불길은 다음날까지 이어졌습니다. 해당 건물에서는, 오는 2021년 아시아·태평양 경제 협력체 회의 에이펙이 열릴 예정이었는데요. 이번 화재로 에이펙 개최에 차질이 빚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3. '터키 공격 항의 시위' 시리아 북동부 폭탄 터져

현지시간 23일, 시리아 북동부 카미실리 지역에서는 자동차에 실린 폭탄이 터져 한 명이 다쳤습니다. 광장에 주차돼 있던 텅 빈 차에서 갑자기 폭탄이 터진 것인데요. 인근에서는 터키의 공격에 항의하는 시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폭탄을 터뜨린 이가 누구며, 누구를 노린 것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4. 미 플로리다서 롤러코스터 '아찔' 멈춤 사고

미국 플로리다 주의 한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가 운행 도중 멈추는 아찔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레일 위에 롤러코스터가 떡하니 멈춰서 있습니다. 현지시간 23일 올랜도의 유명 놀이공원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일인데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거꾸로 매달리지 않고 비교적 안전한 위치에서 멈춰 섰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타고 있던 사람들은 모두 무사히 구조됐는데요. 놀이공원 측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5. '서커스 학대'…쉰살 넘어 새 삶 시작한 코끼리

추정 나이 52살의 암컷 코끼리 한 마리가 브라질에 있는 코끼리 보호구역에서 새 삶을 시작했습니다. 이 코끼리는 14년 동안 서커스단에서 학대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구조된 후 6년여간 칠레의 한 동물원에 머물다가 긴긴 여정 끝에 드디어 브라질로 넘어와 자연으로 돌아왔습니다. 부디 지난 힘든 시간은 잊고 앞으로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저수지 배수구 인근서 '위험천만 낚시' [해외 이모저모] 태국 국왕 배우자, 석달 만에 지위 박탈 [해외 이모저모] 교회 유리 가득 메운 '흉부 엑스레이 사진' [해외 이모저모] 넌 누구니?…동물도 식물도 아닌 생명체 '블롭' [해외 이모저모] 식당 난장판 만든 '진상손님'의 정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