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07 20:05 수정 2019-10-07 2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가족 사기단"…'거친 표현' 국감 난타전

검찰에 대한 국회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가족 사기단의 수괴'라고 지칭하는 등 거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이 과잉 수사를 하고 있다고 맞받아치며 한국당을 향해 패스트트랙 수사를 제대로 받으라고 비판했습니다.

2. 조국 동생 "입원…영장심사 연기해달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동생 조 모 씨에 대해 내일(8일) 영장실질심사가 잡혔지만, 조씨는 병원 입원을 이유로 영장심사를 연기해달라는 입장을 법원에 전했습니다. 검찰은 조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내일 비공개로 세 번째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3. 법무부, 수사팀 검사 파견 '통제' 추진

법무부가 검찰 내부에서 특정 수사팀을 보강하기 위해 검사를 파견할 때 관련 위원회의 심사를 받게 함으로써 검찰 파견을 통제하기로 했습니다. 대검찰청도 밤 9시 이후 야간 조사를 금지하는 세 번째 '자체 개혁 방안'을 내놨습니다.

4. 올 '최강 태풍' 하기비스…토요일 고비

제19호 태풍 '하기비스'가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달했습니다. "올해 가장 강력한 태풍"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태풍이 일본 규슈 지역에 접근하는 이번 토요일이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5. "미에 완전히 실망" 북 대표단 인터뷰

스웨덴에서 북·미 실무 협상을 끝내고 평양으로 돌아가는 북한 대표단을 저희 취재진이 따로 만나 속내를 들어봤습니다. 대표단은 "미국에 완전히 실망했다"고 밝혔습니다.

6. 미, 북핵 동결 전제 '국제기구 투자안'

미국이 '스톡홀름 협상'에 가져갔다는 '창의적 아이디어'는 북한의 발전 방안에 대한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나타났습니다. 국제금융기구의 투자 등 상당히 구체적인 내용이 담겼는데 조건으로는 북핵 시설 전체의 동결 등을 내민 것으로 보입니다.

7. 정부, 강남권 아파트 대대적 합동조사

서울의 아파트 값 상승세가 꺾이지 않자 정부가 강남권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합동 조사에 들어갑니다. 고가 아파트 거래에 수상한 돈이 쓰이지 않았는지 샅샅이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8. '노래 뮤비방'? 학교 주변 '꼼수영업'

청주의 한 중학교 앞입니다. 학교 바로 옆으로 노래방 간판이 보이는데요. 자세히보니 노래 뮤비방입니다. 노래방 등의 영업이 금지된 학교 주변에서 꼼수로 법망을 피해가는 현장,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