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윤종신 "'코코' OST 녹음 당시, 디즈니 편곡에 놀라"

입력 2019-09-28 16:25

방송: 9월 29일(일) 오전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9월 29일(일) 오전 10시 40분

'방구석1열' 윤종신 "'코코' OST 녹음 당시, 디즈니 편곡에 놀라"

MC 윤종신이 디즈니의 OST 전략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29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디즈니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실사 영화로 다시 화제가 된 '알라딘'과 '라이온킹'을 다룬다. 이에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한창완 교수와 배순탁 작가, 변영주 감독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 녹화에서 배순탁 작가는 실사 영화 '알라딘'에서 새롭게 추가된 OST인 'Speechless'에 대해 "개봉 이후 라디오(배철수의 음악캠프)에 'Speechless' 신청곡 요청이 줄을 이었다. 자스민 공주의 진취적인 모습이 담긴 곡이자 실사 영화의 유일한 신곡으로 대박이 났다"고 전했다.

이어 디즈니를 대표하는 OST에 대한 토크가 이어진 가운데, '코코' 한국어 버전 엔딩 송 가창에 참여했던 MC 윤종신은 "'코코'의 유명 OST인 '기억해줘'를 녹음할 당시 디즈니의 편곡이 '보통 내공이 아니다'라는 생각을 했다. 디즈니 OST 특징은 영화를 보고 나면 쉽게 읊조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군데군데 전략적으로 숨겨 놓은 것 같다"며 회상해 눈길을 끌었다.

장도연은 MC 윤종신의 말에 공감하며 "'겨울왕국' 개봉 당시 어머니와 함께 봤는데 어머니가 처음엔 별 기대 없이 보시더니 다 보고난 후에 찬송가 부르듯 OST를 따라 부르시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디즈니의 명작들을 볼 수 있는 JTBC '방구석1열'은 9월 29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디즈니 특집…'알라딘'의 '지니' 탄생 비하인드 '방구석1열' 최영환 촬영감독, '도둑들' 촬영에 얽힌 비화 공개 '방구석1열' 정일성 촬영감독 "임권택 감독과 30년 넘게 함께한 비결은…" '방구석1열' 촬영감독 특집! '만다라' 정일성-'도둑들' 최영환 출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