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뉴욕서 한·일 외교장관 회담

입력 2019-09-26 18:55 수정 2019-09-26 18: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리보는 내일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시작합니다.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우리시간 내일(27일) 오전 뉴욕에서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과 회담을 합니다. 이번 유엔총회에서 한·일 정상 간 만남은 불발됐지만 외교장관 회담에서 양국의 갈등을 풀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되는데요. 자세한 소식 회의에서 전하겠습니다.

오늘은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조국 장관이 압수수색 당일 현장 검사에게 전화한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죠. 한국당은 내일 조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이고, 민주당은 오늘 저녁 의총을 거쳐, 내일 이주영 국회부의장을 고발하는 한편 피의사실 공표 문제를 집중 문제제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속보가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회의 때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조국 법무장관 사퇴를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전현직 대학교수들의 명단이 공개됩니다. 해당 교수단체는 내일 청와대 앞에서 명단 공개에 동의한 교수들의 이름을 밝히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시작된 서울지하철 9호선 노조의 준법투쟁은 내일도 이어집니다.

오늘 정치부회의는 여기까지고요. 저희는 내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