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8-26 2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법사위, 청문회 일정 합의…당·청 '반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다음달 2과 3일 이틀 동안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잠정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반발하고 있어 합의가 번복될 수도 있습니다.

2. '조국 법무' 찬성 여론…일주일 새 '급감'

한 여론 조사에서 조국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 업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다는 의견이 일주일 사이, 42%에서 18%로 크게 줄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조 후보자는 검찰 개혁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3. '홍대 일본 여성 폭행' 한국 남성 입건

이른바 '홍대 일본인 여성 폭행' 영상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한국인 남성이 폭행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이 남성은 영상이 조작됐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그렇지 않다고 했습니다.

4. 도쿄에서도 '방사능 핫스팟'…기준치 2배

JTBC 취재 결과 원전 폭발 사고가 났던 후쿠시마에서 200km 넘게 떨어진 일본의 수도 도쿄도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측정 결과가 나왔습니다. 올림픽 카누 경기장 바로 옆에 있는 도쿄 시내 한 공원에서는 방사능 농도가 기준치 두 배에 가까운 이른바 '핫스팟'이 곳곳에서 발견됐습니다.

5. 노태우 아들, 5·18 묘역 찾아 '사죄'

노태우 씨 아들 노재헌 씨가 지난 23일, 국립 5·18 민주 묘지를 찾아 사죄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5월 단체는 노씨의 사죄 뜻에는 긍정적이지만 직접 5·18의 진실을 밝혀달라고 말했습니다.

6. 전·월세도 실거래가 신고…'파장' 예고

집을 전세나 월세로 줄 때도 사고 팔 때처럼 실거래가를 반드시 신고하게 하는 법안이 제출됐습니다. 과세 사각 지대에 머물던 임대 시장에 사실상 실명제가 실시되는 것이라 상당한 파장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7. 누군가 버린 반려견들, 모두를 습격하다

인천 서구의 한 중학교 건너편에 있는 공터입니다. 제 뒤쪽을 보시면 개들이 쉬고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요. 최근에 이곳 뿐만이 아니라 도심에 들개들이 출몰하면서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잠시후 밀착카메라에서 그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