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제 침략 맞서 제2독립운동"…청주서 아베정권 규탄대회

입력 2019-08-15 1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제 침략 맞서 제2독립운동"…청주서 아베정권 규탄대회

광복절을 맞아 일본 아베정권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집회가 청주에서도 열렸다.

'충북 3·1운동·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범도민위원회'는 15일 오후 충북도청 앞 성안길에서 '일본 아베 정권 규탄 도민대회'를 개최했다.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집회에서는 독도 플래시몹, 평화나비네트워크 공연, 결의문 낭독, 충북지역 정치권과 지방의원 발언 등이 이어졌다.

범도민위원회는 결의문을 통해 "전범국 일본이 자신들의 침략 전쟁에 대한 반성과 사죄는커녕 경제보복으로 도발하는 것을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의 도발에 맞서 일제 잔재 청산과 평화 번영을 위한 제2의 독립운동을 펼칠 것"이라며 "결연한 의지로 우리 민족의 역동성을 보여주자"고 주장했다.

규탄대회를 마친 뒤 참석자들은 풍물패와 대형 태극기를 앞세우고 성안길 일대를 행진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아베 규탄' 촛불집회…"광주학생 항일운동 재현" 청소년들 행진 일 수학여행 취소, 항일유적지로…역사캠프에 몰리는 발길 세계 울려퍼지는 '소녀상 되기'…일본에 묵직한 항의 아베가 도발한 '경제전쟁'…시민들 소녀상 앞 '촛불집회' "한국여행 자제"…일본 외무성, 벌써 4번째 이례적 공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