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한국 전자산업 '세계 3위'…2년 연속 일본 제쳐

입력 2019-07-30 21:32 수정 2019-07-30 22: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한국 전자산업 '세계 3위'…2년 연속 일본 제쳐 

우리나라가 중국과 미국에 이어 지난해 전자산업 생산국 세계 3위에 올랐습니다. 반도체 부문이 크게 성장하면서 2년 연속 일본을 제쳤습니다. 한국전자정보통신 산업 진흥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전자산업 총 생산액은 202조 7000억 원입니다. 

2. 헝가리 대법 "시긴호 선장 보석 결정 잘못"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가해선박 바이킹 시긴호 선장에 대한 보석 결정이 위법하다는 헝가리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헝가리 대법원은 보석금 등 보석조건이 도주의 우려를 지울 수 없다는 점 등을 들어 하급법원이 법률을 잘못 해석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검찰은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지언론은 경찰이 이날 선장을 즉시 소환해 조사를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3. '윤소하 협박 소포' 진보단체 간부 구속영장 

윤소하 정의당 의원실에 협박 편지와 흉기 등을 보낸 혐의로 서울대학생 진보연합 운영위원장 유모 씨에 대해서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유씨가 범행 당일 서울 강북구 집에서 대중교통으로 관악구 편의점까지 가서 택배를 부친 것으로 파악했고 수사를 방해할 목적이었다며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봤습니다.

4. 파키스탄 군용기, 민가 추락…"최소 18명 사망" 

현지시간 30일 파키스탄 북부 수도 이슬라마바드 인근 민가에 소형 군용기가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로 군용기에 타고 있던 군인 5명과 민간인 13명 등 최소 18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군용기는 훈련 비행을 하다 갑자기 중심을 잃고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윤소하 협박범' 진보단체 간부 체포…'대진연'은 어떤 곳? 헝가리 경찰, '다뉴브 유람선 참사' 가해 선장 긴급 체포 윤소하 의원실에 '죽은 새-흉기'…택배 지문 감식 착수 '헝가리 유람선 참사' 가해 선박 경보장치 '오프'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