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30 07: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30일 화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실무협상 곧 재개 희망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비핵화 약속을 실행할 때가 됐고 비핵화를 달성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북·미 실무협상도 곧 재개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북·미 정상의 추가 회담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논의되고 있는 것도 계획도 없다고 답했습니다.

2. 산행 여중생 8일째 오리무중

청주에서 산행에 나섰다가 실종된 여중생을 일주일이 넘도록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장 주변 CCTV를 분석하고 드론을 투입해 야간 수색도 이어가고 있는 경찰은, 산악 지역 수색에 능한 특전사 투입도 요청한 상태입니다.

3. 헝가리 가해 선박 선장 긴급체포

헝가리 유람선 참사의 가해 선박을 운항했던 선장이 긴급 체포됐습니다. 크루즈선 바이킹 시긴호의 선장은 사고 다음 날 구금됐다가 보석 결정으로 풀려났는데 헝가리 대법원이 보석을 허용한 하급 법원 결정에 절차적 문제가 있었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한국인 탑승객 1명은 여전히 실종된 상태입니다.

4. 브라질 교도소 폭동…50여명 숨져

브라질에서 교도소 폭동으로 수감자들이 사망하는 사건이 또 일어났습니다. 북부 파라주에 있는 교도소에서 범죄조직원간 다툼이 폭동으로 번지면서 50여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5. 캘리포니아 축제장 총격…4명 사망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음식 축제 행사장에서 총격전이 발생해 용의자 1명을 포함해 4명이 숨졌습니다. 6살 어린이와 13살 소녀도 목숨을 잃었습니다. 경찰은 공범으로 추정되는 인물을 추적 중입니다.

6. 노트르담 대성당 인근 '오염' 소송

지난 4월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사건 이후, 납 오염 우려가 커지면서 복구공사도 중단된 가운데, 프랑스의 환경단체가 관계 당국을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시민들을 위한 안전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