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25 20:15 수정 2019-07-25 22: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동해상에 2발…"단거리 탄도미사일"

북한이 오늘(25일) 새벽 강원도 원산 호도반도 일대에서 단거리 미사일 두 발을 발사했습니다. 각각 430여 km, 690여 km를 날아갔는데 군은 두 발 모두 새로운 형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한다고 밝혔습니다.

2. 김 위원장 직접 '한·미 훈련' 중지 요청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달 판문점 회동에서 한·미 합동 군사훈련을 멈춰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이 요청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전보다 많이 줄었다"며 즉답을 피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3. 미 국방 "러 군용기, 한국 영공 넘어가"

마크 에스퍼 미국 신임 국방장관이 러시아 군용기가 한국 영공으로 넘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열린 한·러 국장급 실무급 회담에서 한국은 러시아 군용기의 영공 침범 자료를 러시아 측에 전달했고 러시아 측은 이를 본국에 전달하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미 주요 싱크탱크 '수출규제' 일본 비판

미국의 경제 단체들에 이어 주요 싱크탱크에서도 일본의 수출 규제를 비판하고 있습니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도 확산하면서 편의점과 일부 대형마트는 일본산 맥주를 할인행사 대상에서 빼기로 했습니다.

5. "살아있는 권력 눈치 보지 말라" 임명장

윤석열 검찰총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임명장을 받고 이번 정부 두 번째 검찰총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윤 총장에게 "살아있는 권력의 눈치를 보지말고 권력형 비리를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6. 오늘 밤 중부 천둥·번개·물폭탄 우려

천둥, 번개와 함께 시간당 30mm가 넘는 비가 온 충청도에 호우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장마전선이 더 강해지는 오늘 밤과 내일 새벽에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 비가 많이 오겠습니다.

7. 6·25 정전협상…수백 시간 미공개 영상

66년 전 6·25전쟁 당시 미군이 정전협상 과정을 기록하려고 찍은 수백 시간 분량의 미공개 영상을 JTBC가 입수했습니다. 길고 험난했던 협상 과정과 참혹했던 전쟁 상황이 담겨있습니다.

8. 배달음식 위생은? '주방' 찾아가보니…

서울 성동구 한 배달음식점에 '주방공개 음식점'이라는 알림판이 붙어있습니다.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이렇게 주방을 인터넷에 공개한 것인데요. 하지만 대다수 업체는 이렇지 않습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배달음식들이 어디서 만들어지는지 찾아다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