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여행 취소하면 쌀 드려요"…지역 농협 이색 불매운동

입력 2019-07-22 15: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본여행 취소하면 쌀 드려요"…지역 농협 이색 불매운동

일본의 보복성 수출규제로 국내에서 일본 상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본 여행을 취소하면 쌀을 준다는 이벤트가 등장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전남 곡성군 석곡면을 기반으로 한 석곡농협은 일본 여행 계약을 해지한 국민을 대상으로 쌀 10㎏을 총 500포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최근 공지했다.

석곡농협은 공지사항을 통해 '일본의 한국 경제 주도권 장악 음모 저지, 후쿠시마 쌀 58만t 일본 방문 관광객 제공, 안전한 우리 농산물 먹기 운동' 등을 이번 이벤트의 목적으로 제시했다.

석곡농협은 1인 기준 일본 여행비 100만원 이상의 계약을 해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겠다며 이번 행사에 약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석곡농협은 "국민 여론을 보면서 추가 추진을 고려할 예정"이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지속해서 홍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위약금 안 아깝다" 일본여행 취소 인증샷…예약 반 토막 '반쪽 사과' 논란에…유니클로 측 '고강도 사과' 시사 "일본 제품 안 쓰겠다" 온라인서 '손글씨 인증' 릴레이 "서버 확대 비용 대겠다"…'노노재팬' 시민 지지 잇따라 '안사요, 안가요, 안팔아요'…한국시장서 '섬'이 된 일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