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18 2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청와대 회동…일본 '한목소리' 규탄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오늘(18일) 청와대에서 회동을 갖고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가 부당한 경제보복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정부와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하자"는 공동발표문을 발표했습니다. 비상협력기구를 설치해서 범국가적 차원의 대응을 하자는 데도 의견을 모았습니다.

2. 국민 절반 넘게 나선 '일본제품 불매'

절반이 넘는 국민들이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체할 한국 제품을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는 접속자가 많아서 마비되기도 했습니다.

3. 일, 내일 또 추가 도발 카드 던질 듯

잠시 뒤 밤 12시가 지나면 일본 정부가 한국 대법원의 강제 징용 판결과 관련해 '제3국 중재위원회 설치'를 요구한 시한이 끝납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최근 외무성 실무 국장들을 만나서 앞으로의 대항 조치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한은, 기준금리↓…성장률 전망 낮춰

한국은행이 3년 여 만에 기준 금리를 내리고 성장률 전망치도 낮췄습니다. 수출과 투자가 부진한데 일본의 '수출 규제'까지 겹치면서 하반기 경제 전망이 더 어두워졌다고 본 것입니다.

5. '다나스' 모레 오후 전남 해안 상륙

현재 대만 북동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 5호 태풍 '다나스'가 토요일 오후, 전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밤부터 제주와 남해안에 비가 많이 올 것이라는 예보입니다.

6. 문화재청, 상주본 '압수수색' 검토

문화재청이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을 돌려받기 위해서 검찰 수사 의뢰를 통한 압수수색까지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장자 배익기 씨는 '적당한 보상이 없으면 돌려주지 않겠다'고 버티고 있습니다. 

7. 일본 교토서 방화…20명 넘게 숨져

일본 교토의 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40대 남성이 불을 질러 20명 넘게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 남성은 갑자기 건물 안으로 들어가 '죽어라'라고 외치면서 불을 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습니다.

8. 아파트 앞동산에 백로떼…주민 고통

경남 김해시의 한 아파트인데요. 복도 창문을 내다보면 하얀 백로떼가 바로 앞 동산을 가득 메웠습니다. 창문을 열어보면 새 울음소리도 크게 들립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주택가로 날아든 백로떼로 주민들이 피해를 호소하는 현장을 찾았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