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회 예결위, 오늘 추경 심사 착수…종합정책질의

입력 2019-07-12 09: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회 예결위, 오늘 추경 심사 착수…종합정책질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일 6조7천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에 돌입한다.

예결위는 이날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열어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을 상정하고, 이낙연 국무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등을 대상으로 종합정책 질의를 할 예정이다.

지난 4월 25일 국회에 제출된 추경안은 재해·재난 복구 및 예방 예산 2조2천억원과 경기 대응 및 민생 지원 예산 4조5천억원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에 따른 대응 예산 3천억원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교육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등은 추경안에 대한 예비심사에 착수했다.

교육위는 전날 전체회의에서 추경안을 의결, 예비심사를 마쳤다.

환노위, 국토위 등은 조만간 전체회의를 열어 추경안 예비심사를 완료하고 이를 예결위로 넘길 예정이다.

예결위는 15일 또 한차례의 종합정책질의를 실시하며, 17∼18일 예산소위의 정밀 심사를 거쳐 오는 19일 전체회의에서 추경안을 의결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채이배 감금' 한국당 의원 4명…끝내 경찰 소환 불응 경찰출석 거부한 의원들…계속 불응 땐 어떻게 처리? 국회 정상화 막판 진통…추경 예산안 심사부터 '난항' '정개특위냐 사개특위냐' 민주당 고심 "한국당에 정개특위 주면…" 황교안·김무성 4개월 만에 단독 회동…보수통합 '화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