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10 2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문 대통령, 30대 그룹과 청와대 긴급회의

문재인 대통령이 30대 그룹 총수 및 최고 경영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고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전례 없는 비상 상황"이라며 "사태가 길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2. NHK "한국 수출 원재료, 사린 전용 우려"

일본 공영방송이 "한국에 수출된 원재료가 화학 무기인 '사린' 등으로 전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전용된 어떤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일축했습니다.

3. 국회에 '윤석열 청문보고서' 다시 요청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5일까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보내달라고 국회에 다시 요청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등이 '청문회 위증'을 이유로 사퇴를 촉구하는 가운데 유보적이었던 정의당도 윤 후보자가 위증을 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4. '진료비 환급금 횡령' 길병원 2차 수색

경찰이 오늘(10일) 오전 직원들이 '진료비 환불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을 받는 인천 길병원을 2차 압수수색했습니다. 길병원 측은 지난 4월 1차 압수수색 직전에 횡령 규모를 축소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5. 부산서 또…20대 승강기 수리기사 사망

오늘 낮 부산의 한 아파트 신축 공사 현장에서 승강기를 고치던 20대 수리기사가 승강기 외부와 벽 사이에 끼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올 들어 부산에서만 승강기 관련 사고로 5명이 숨졌습니다.

6. 강지환, 성폭력 체포…출연 드라마 중단

배우 강지환 씨가 여성 동료 2명에게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로 어젯밤 체포됐습니다. 출연 중이던 TV 드라마는 방영을 일단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7. 전국 장맛비…강원 영동 등 시간당 30mm

전국 곳곳에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등 일부 지역에는 내일까지 시간당 30mm 넘는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8. 밤새 '열린' 인천공항…터 잡는 노숙자

항상 불이 켜 있는 공항에서는 이저렇게 구석구석 잠을 자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사이로 노숙자들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노숙자들이 새로 터를 잡은 인천국제공항을 다녀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