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09 20:43 수정 2019-07-09 21: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시교육청, 자사고 8곳 '탈락 통보'

서울시교육청이 서울 자사고 13곳 가운데 신일고, 경희고, 세화고 등 8곳의 자사고 지정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탈락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왔던 하나고는 취소 대상에서 빠졌습니다.

2. "각본 짜맞춘 평가" vs "봐주기 평가"

자사고와 학부모들은 "의도된 자사고 죽이기"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반면 시민 단체들은 "봐주기 평가"에 불과했다며 "모든 자사고를 폐지하라"고 주장했습니다.

3. 윤석열 '육성 파일'…청문회 위증 공방

오늘(9일) 새벽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끝나기 직전 "윤우진 전 세무서장에게 변호사를 소개해줬다"는 윤 후보자의 2012년 녹음 파일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위증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4. 전략물자 북한행? "전혀 근거 없다"

전략물자가 북한으로 흘러갔다는 일본 정부의 의혹 제기에 우리 정부가 "전혀 근거가 없다"고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참의원 선거에서 수출 규제 문제는 자민당에도 별로 도움이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반지하' 4차례 훔쳐본 50대 붙잡혀

서울 북아현동에서 반지하 집 안에 사는 여성의 모습을 네 차례 몰래 훔쳐본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6. '후배 폭행' 이승훈에 출전정지 1년

스피드 스케이팅의 이승훈 선수가 과거 후배를 폭행한 정황이 드러나서 1년 동안 국내대회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습니다.

7. '벌레의 습격' 나방·해충 전국지도

어제 밀착카메라의 보도 이후 나방과 해충에 대한 제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국으로 번지고 있는 '벌레떼의 습격' 실태를 분석합니다.

8. '일본제품 불매운동' 달라진 현장

서울 은평구의 한 마트입니다. 일본 맥주가 놓여있어야 할 자리가 이렇게 비어있고요. 대신 일본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붙어있습니다.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에 반발하면서 마트 측에서 자발적으로 붙여놓은 것인데요. 오늘 밀착카메라는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