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04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 잠원동 붕괴사고…차량 속 1명 사망

오늘(4일) 오후 서울 잠원동에서 철거 중이던 건물의 외벽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주변을 지나던 차량에 타고 있던 1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을 입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2. 일본, 경제보복 돌입…한국, 맞대응 경고

일본이 예고했던 대로 오늘부터 한국 반도체 산업을 겨냥한 수출 규제에 들어갔습니다. 우리 정부는 일본의 조치를 보복적 성격이라고 규정하고 철회하지 않을 경우 맞대응에 나설 수 있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3. 반도체 기업 비상…김상조 정책실장 출연

삼성과 SK 등 기업들은 비상입니다. 당장 이번 달은 재고가 남아있지만 수출 규제가 길어지면 생산 라인이 멈출 수도 있습니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뉴스룸에 출연해서 대책을 이야기합니다.

4. 이달 9명 안팎 개각…외교·국방은 유임

문재인 대통령이 장관급 인사 9명 안팎을 이르면 이달 안에 교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정경두 국방부 장관 등 외교안보 라인은 인사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5. 서울요금소 하행선 점거…수납원 시위

오늘 오전 한국도로공사의 요금 수납원 노조가 서울요금소 하행선의 6개 차로를 점거했습니다. 시위는 2시간 만에 끝났습니다.

6. 윤소하 '택배 테러'…"의회주의 위협"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실에 죽은 새와 흉기 등을 보낸 사람을 찾기 위해서 경찰이 지문 감식을 벌이고 있습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의회주의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고 했습니다.

7. 중국 랴오닝성 회오리 돌풍…6명 숨져

중국 랴오닝성 카이위안 시에 박과 함께 강한 회오리 바람이 불어서 6섯 명이 숨지고 190여 명이 다쳤습니다. 최고 초속 23m의 회오리 바람은 시내 중심을 관통해서 도시 절반의 창문이 깨지고 가로수와 전신주가 넘어지기도 했습니다.

8. '찜통 경비실'에 에어컨…'진땀' 갈등

충남 계룡시 한 아파트 경비실 내부에 에어컨이 설치돼있습니다. 주민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돈을 모아 설치한 건데요. 하지만 이렇게 되기까지 어려움도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경비실 에어컨 설치를 둘러싸고 반복되는 갈등을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