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미 "압도적 힘…말살" vs 이란 "정신적 장애"

입력 2019-06-26 09: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소식들을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미 "압도적 힘…말살" vs 이란 "정신적 장애"

"미국을 공격하면 엄청나고 압도적인 힘에 직면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을 향해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압도적이라는 것은 '말살'을 의미할 것이라고도 강조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백악관은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다"라고 말한 것에 대한 반응입니다. 로하니 대통령은 또 "미국이 이란의 영공이나 영해를 다시 침범한다면 정면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다시 점거…박원순 시장 "폭력성 드러냈다"

서울시가 강제 철거했지만 광화문 농성 천막을 더 늘린 우리공화당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어제(25일) JTBC뉴스룸에서 입장을 밝혔습니다. 폭력성을 드러냈다며 즉각적으로 엄중 처리하겠다는 것인데 빠른 시일내에 다시 한번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성희롱 사건' 쇼트트랙 국가대표 전원 퇴촌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훈련 중 발생한 성희롱 사건으로 충북 진천 선수촌에서 모두 쫓겨났습니다. 선수촌은 쇼트트랙 대표팀의 기강해이를 이유로 들었지만, 앞으로 비슷한 일이 일어날 경우 누가 문제 제기할 수 있을지 우려도 있습니다.

4. 김현준 국세청장 후보 청문회…한국당 참석

김현준 국세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오늘 열립니다. 국회 정상화 합의는 하지 않았지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이 자리에는 나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세청장 청문보고서를 내일까지 보내줄 것을 다시 국회에 요청한 상태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