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6-24 07: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트럼프 친서에 "훌륭한 내용"

북한 매체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친서에 대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공개했습니다. "훌륭한 내용이 담겨 있다", "흥미로운 내용을 신중히 생각해볼 것"이라는 김정은 위원장의 발언을 전했습니다. 백악관도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낸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조만간 북·미 실무협상이 재개될지 여부에 대해 "꽤 높은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오늘 추경 시정연설…한국당 불참

오늘(24일) 6월 임시국회 첫 본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정부의 추경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여당을 비판하기 위한 국회 상임위원회에만 선별적으로 참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미 트럼프, 이란에 추가 제재 예고

이란에 대한 보복 공격을 하려다 실행 직전 취소했다고 밝혔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추가 제재를 예고하면서, 군사적 옵션도 다시한번 언급했습니다. 펜스 미국 부통령은 이란은 미국의 자제를 결단력 부족으로 오해해서는 안된다며 모든 옵션이 테이블 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4. 이스탄불시장 25년 만에 야당 승리

터키 이스탄불 시장 재선거에서 야당이 승리하면서 지난 25년동안 에르도안 대통령 주도 집권당의 독식이 끝났습니다. 야당은 전 이스탄불과 터키의 승리라며 시민들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