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크레인 이동 중단…하루 새 시신 3구 수습

입력 2019-06-06 10:52 수정 2019-06-06 16: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6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크레인 이동 중단…하루 새 시신 3구 수습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현장으로 향하던 대형 크레인이 목표 지점을 5.5㎞ 앞두고 멈춰 섰습니다. 강의 수면이 높아서 다리 밑을 통과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으로서는 강물의 높이가 30㎝가량 더 낮아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밤사이 다뉴브 강에서 40대 여성 시신 1구가 더 수습됐습니다. 감식 결과 한국인 탑승객으로 확인됐습니다. 어제 하루 동안 시신 3구가 수습됐고 모두 한국인으로 파악됐기 때문에 한국인 사망자는 15명, 실종자는 11명이 됐습니다.

2. 미 '불량국가' 평가에 북 "대결 선언" 반발

북한을 불량국가로 규정한 미국 국방부의 보고서에 대해 북한 외무성이 사실상의 대결 선언이라며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6·12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1주년을 앞두고 미국을 압박하는 북한 외무성의 입장이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3. 중·러 "한반도 비핵화 단계·동시적 해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모스크바를 방문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국제 현안과 양자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중·러 수교 70주년을 맞은 양국의 정상은 한반도 비핵화와 관련해 단계적 동시적 해결 원칙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4. 오늘 현충일 추념식…오전 10시 묵념 사이렌

오늘 현충일 오전 10시에 1분 동안 나라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위해 묵념하는 사이렌이 울릴 예정입니다. 올해 추념식에서는 최근 해외에서 국내로 봉환된 독립유공자와 비무장지대에서 유해가 발굴된 6·25 전사자 유족들이 주빈들과 함께 입장합니다. 오늘 추념식, 잠시 뒤 중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휴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