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현직 검사장 '수사권 조정안' 비판

입력 2019-05-27 1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7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현직 검사장 '수사권 조정안' 비판

송인택 울산 지검장이 국회 의원들에게 검·경 수사권 조정안을 강도 높게 비판하는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정부와 여당이 추진 중인 검찰 개혁안에 사실상 반발하는 내용입니다. 공안과 특수 분야 등 개혁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세밀한 대책이 빠진 상태에서 경찰에 수사권을 넘기는 것은 개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찰 총장의 임명 절차 개선도 촉구했습니다.

2. '불의 고리' 페루서 규모 8.0 강진

태평양을 둘러싼 불의 고리에 속해있는 나라인 페루의 중북부에서 규모 8.0의 강진이 일어났습니다. 진원이 깊어 쓰나미 피해로는 이어지지 않았는데, 수십 채의 건물에 피해가 났고, 바위가 주택을 덮치면서 주민 1명이 숨졌습니다.

3. "유럽 중도 몰락, 극우·녹색당 약진"

유럽 의회 선거가 끝나면서 앞으로 5년 동안 유럽을 이끌 중심 세력의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출구 조사 결과 중도 세력이 몰락하고 극우 포퓰리스트 정당과 녹색당이 약진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최종 개표 결과는 우리 시간으로 오늘밤 늦게 나올 전망입니다.

4. "트럼프, 김정은 약속 지킬 것 확신"

북한이 쏜 발사체에 대해 작은 무기라면서 신경쓰지 않는다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밝힌 데 이어 미 백악관 대변인은 방송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의 관계를 좋게 느끼고 있고 비핵화 관련 약속을 지킬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현직 검사장 "멀쩡한 곳 수술하는 격" 수사권 조정안 비판 '불의 고리' 페루서 규모 8.0 강진…수십 채 건물 피해 "유럽의회 선거, 중도 몰락하고 극우·녹색당 강세 예상" "트럼프 대통령, 김 위원장이 비핵화 약속 지킬 것 확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