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해찬, 한국당 '독재' 비판에 "적반하장 격"

입력 2019-05-21 15:44

"민주당 없이는 민주주의 굳건하게 발전할 수 없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당 없이는 민주주의 굳건하게 발전할 수 없어"

이해찬, 한국당 '독재' 비판에 "적반하장 격"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1일 "자유한국당이 우리를 보고 독재 세력이라고 적반하장격으로 말하고 있으나, 이제 우리가 역사의 주체가 돼 이 나라를 이끌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대운동장에서 열린 민주당 보좌진협의회 체육대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민주당이 없이는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굳건하게 발전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우리 현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이 나라 민주주의의 큰 기둥을 만들어왔다"며 "그동안 여러분들이 의원들과 함께 헌신적으로 이 나라의 민주주의와 자유를 지켜왔다"고 격려했다.

그는 "그동안 5월에는 5·16 군사쿠데타, 5·18 광주 참극이 있었고, 노무현 대통령님이 서거했다. 잔인하고도 슬픈 5월이었다"며 "그러나 재작년 5월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우리가 촛불혁명으로 당선시키면서 이제 '나라다운 나라'를 바로잡을 수 있는 중요한 길목에 들어섰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우리 경제 성공으로 가는 중…체감 성과 낼 것" 문 대통령 취임 2년…"민주주의 복원" vs "경제 벼랑 끝" 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이인영…첫 과제는 국회 정상화 이해찬, 황교안 집회 발언에 "정치 그렇게 하면 안 돼" "용납 않겠다" 민주당, 황교안 비난…발언 수위는 조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