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언론 "초계기 갈등 후 첫 한일국방장관회담 5월말~6월초 추진"

입력 2019-05-09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본 언론 "초계기 갈등 후 첫 한일국방장관회담 5월말~6월초 추진"

한국과 일본 정부가 이달 말과다음 달 초 사이에 국방장관회담 개최를 추진 중이라고 일본 산케이신문이 9일 보도했다.

신문은 한일 정부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에 맞춰 정경두 국방장관과 일본의 이와야 다케시(岩屋毅) 방위상 사이 양자 회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담이 성사되면 작년 12월 말 '초계기 저공비행-레이더 조사(照射·겨냥해서 비춤)' 갈등 이후 첫 개최가 된다. 양국 간 국방장관회담은 작년 10월을 마지막으로 열리지 않았다.

산케이는 회담에서는 지난 4일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한 의견 교환이 있을 것이라며, 초계기-레이더 갈등이 어떻게 다뤄질지 주목된다고 보도했다.

산케이는 일본 정부와 여당 내에서 '레이더 조사 문제를 명확히 제기해야 한다'는 주장과 '한반도 정세 악화를 대비해 건설적인 회담을 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엇갈려 나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양국 관계 악화, 우리 탓?…한국에 날 세운 일 외교청서 2차 회담 '재팬 패싱' 우려…"납치 문제" 꺼내든 아베 [월드 인사이트] 한국과의 갈등 부각…아베의 노림수는? 징용 배상 판결에…자민당 "한국과 국교 단절해야" 주장 '김복동 할머니' NYT 부고에…일 정부 '허위 반론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