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KT 채용 비리' 이석채 구속…9명 연루 의혹

입력 2019-05-01 1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KT 채용 비리' 이석채 구속…9명 연루 의혹

KT 특혜 채용 비리와 관련해 이석채 전 KT 회장이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 전 회장은 KT 회장으로 재직 중이던 2012년 신입사원 채용 당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비롯한 9명의 부정 채용을 지시하거나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전 회장이 구속됨에 따라 이제 검찰의 수사는 채용을 청탁한 것으로 보이는 인사들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2. '선거 개입' 혐의 경찰 간부 2명 영장 기각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인 2016년 20대 총선을 앞두고 친박계를 위한 정보를 수집한 혐의를 받고 있는 현직 경찰 고위급 간부 2명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윗선을 겨냥한 검찰 수사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베네수엘라 과이도, 마두로 정권 퇴진 압박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을 자처하는 후안 과이도 국회 의장이 중무장한 군인들과 함께 거리로 나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했습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군부의 지지를 받고 있다며 건재를 과시했고 미국은 베네수엘라 국민의 자유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4. 오늘 노동절 맞아 양대노총 마라톤·집회

오늘 노동절을 맞아 집회 등이 전국 곳곳에서 이어집니다. 한국노총은 오전 9시 서울 여의도에서 이를 기념하는 마라톤 대회를 열고, 민주노총은 오후 2시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집회를 갖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