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미·일 정상회담…경제 협력 논의

입력 2019-04-26 18:30 수정 2019-04-26 19: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시작합니다.

어제(25일) 오늘 국회 상황, 그야말로 막장 드라마를 방불케 했죠. 물론 지금 이 시간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정치부회의 이후의 상황은 8시 뉴스룸을 통해 자세히 소개하겠고요. 내일은 자유한국당이 2차 장외 집회를 하겠다고 선언한 날입니다. 지금 분위기를 봤을 때 참석자들의 발언 수위, 어느 때보다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시간으로 내일 오전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가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양국의 경제 협력 방안이 주로 논의될 걸로 보이는데, 때가 때이니 만큼 북한 비핵화 이슈도 비중있게 거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한 내용 월요일 회의 때 소개하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어떤 일정이 있을까요. 여순사건 당시 반란군에 협조했다는 혐의를 받고 사형당한 민간인 희생자에 대한 재심 첫 재판이 열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으로 통하는 양정철 전 청와대 비서관이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장으로 공식 선임된다는 소식도 들어와 있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사기 관련 증거를 은폐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임직원들의 구속 여부도 월요일에결정됩니다.

오늘 정치부회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요. 저희는 다음 주 월요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