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응답하라 다정회] 낙태죄 '헌법 불합치' 결정…시청자 의견은?

입력 2019-04-12 18: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응답하라 다정회 시간입니다. 고 반장 오늘(12일)은 어떤 의견이 들어왔나요?

[고석승 반장]

네. 역시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다정회 가족 jj park님은 "진보 보수가 아니라 여성을 도구로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다", 별사탕님은 "낙태를 안하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맞다", 어느새댓글을달고있다님은 "솔직히 낙태죄는 정답이다 아니다 하기가 힘들다", Mr Kim님은 "낙태는 복중에서 어느 시점을 생명으로 인정할 것인가의 문제로 의학적으로 검토될 문제다. 착상만 되면 생명으로 볼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내일 태어날 애를 낙태해도 살인이 아니라고 면죄부를 주면 안된다"는 댓글을 주셨습니다.

임시정부 100주년 관련 의견도 있었는데요. 퍼플다이아님은 "독립운동가들에게 창피하지 않은, 친일파 없는 나라를 만들자", 퓨리소울님은 "4월에 쉬는 날도 없는데 국경일 고고"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끝으로 양 반장 지인들이 보낸 것 같은 의견이 몇 개 있었습니다. 시드님은 "양 반장은 부장이 돼야 된다", 김추구님은 "복 국장님은 윗자리로 가시고 양 반장님이 복 국장 자리로 가라"는 의견을 주셨는데요. 50년 뒤 이야기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의 응답하라 다정회 여기까지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