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후쿠시마 수산물 분쟁, WTO 최종판정

입력 2019-04-11 18:46 수정 2019-04-11 1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리보는 내일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시작합니다.

아까도 얘기했지만 한·미정상회담이 우리시간으로는 내일(12일) 새벽 워싱턴에서 진행됩니다. 한반도 비핵화 방안을 놓고 두 정상이 어떤 해법을 찾을지 내일 회의 때 자세한 내용 소개하겠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를 둘러싼 한·일 분쟁의 최종 판단이 내일 새벽 나옵니다. 우리나라는 원전 사고 후인 2013년 9월이죠, 후쿠시마 주변 수산물에 대해서 수입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일본이 이에 반발해 WTO에 우리나라를 제소했고, 1심에서는 우리가 졌습니다. 내일 새벽 WTO의 최종 결정이 나오는 것입니다.

당·정·청이 9일 고교무상교육 방안을 발표했죠. 재원은 정부와 지자체가 반씩 부담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협의회가 내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발표된 자료인데요. 한부모가족 10곳 중 8곳은 양육비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내일 사회관계장관회의가 예정되어 있는데, 개선 방안이 집중 논의될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회의 내용에 대해 의견이나 궁금한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응답하라 다정회' 코너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저희는 내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