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4-09 07: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박영선·김연철 임명…한국당 반발

문재인 대통령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김연철 통일부 장관을 임명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결격 사유가 없다고 청와대는 강조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반발하고 있지만 더 이상 밀리면 국정에 대한 장악력이 약해질 수 있다고 우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2명의 장관 후보자가 낙마한 상황에서 또 탈락자가 나오면 대통령의 고유 권한인 인사 문제까지 야당에 끌려 다니는 모습이 연출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문재인 정부 들어 국회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없이 임명된 장관은 10명으로 늘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오늘(9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의원 총회를 열고 문재인 정부의 장관 임명 강행을 규탄할 계획입니다. 장관 후보자 부실 검증 논란과 최근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사퇴한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문제까지 집중 제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방송인 로버트 할리 '마약 혐의' 체포

인터넷에서 산 필로폰을 자택에서 투약한 혐의로 방송인 로버트 할리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자신의 혐의를 일부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경찰은 추가 조사를 벌인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판단할 방침입니다.

3. 리비아 내전 격화…공항 공습 '대피'

리비아 내전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동부 군벌의 전투기들이 수도 트리폴리의 국제공항을 공습하면서, 운항이 중단되고 승객들이 대피했습니다. 리비아 관련 위기감으로 국제유가는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4. 고진영 세계 1위 등극…한국 5번째

미국여자프로골프 메이저대회에서 처음으로 정상에 오른 고진영 선수가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한달여 기간 동안 1위를 하던 박성현을 제쳤습니다. 한국 선수로 통산 5번째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