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4-04 2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학의 압수수색…성범죄 의혹도 '겨냥'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뇌물 의혹 등과 관련해 검찰 수사단이 김 전 차관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성범죄가 이루어졌다는 강원도 원주 별장은 물론, 경찰청 디지털 포렌식 센터 등 10여 곳이 대거 포함됐습니다.

2. 6년 전 별장 압수수색…묻혀버린 증거물

경찰이 6년 전 처음 원주 별장을 압수수색했을 때 가면 10여 개를 포함해 3000점이 넘는 압수물을 확보했고, 여기서 50여개 유형의 DNA를 확인한 사실이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당시 수사팀은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DNA와 김학의 전 차관의 DNA를 비교조차 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청와대 돌진' 소령…탈주 뒤 다시 검거

차량을 몰고 청와대로 돌진했다 체포된 육군 소령이 오늘(4일) 오후, 군에서 조사를 받다 도주했습니다. 달아난 소령은 3시간 만에 서울 지하철 논현역 화장실에서 다시 붙잡혔습니다.

4. 1대 1 성적표…민주당 "비겼지만 졌다"

어제 치러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민주당과 단일화한 정의당이 한 석, 한국당이 한 석을 가져갔습니다. 국회의원뿐 아니라 기초의원 당선자도 내지 못한 여당에서는 "비겼지만 졌다"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5. 남양유업 창업주 손녀…병원서 '체포'

경찰이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남양유업 창업주의 손녀 황하나 씨를 체포했습니다. 앞서 황 씨가 2번이나 소환에 응하지 않자 경찰은 체포 영장을 받아 분당의 병원에 입원해 있던 황 씨를 압송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6. '정준영 대화방' 로이킴 피의자 조사

가수 로이킴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로이킴은 가수 정준영 씨와 같이 있던 카카오톡 대화방에 불법으로 촬영된 사진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7. 조계종 노조, 자승 전 총무원장 고발

불교 최대 종단인 조계종의 노조가 자승 전 총무원장을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자승 전 총무원장이 조계종의 생수 판매 사업 수익금 가운데 일부를 제 3자에게 흘러가도록 해서 종단에 손해를 끼쳤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JTBC는 이런 정황이 드러난 녹취 파일을 입수했습니다.

8. 길 막는 노점, 쓰레기 밭…벚꽃 몸살

벚꽃축제가 한창인 경북 경주입니다. 길을 지나다니기 힘들 정도로 노점들이 들어서있는데요. 텐트를 나무에다가 연결을 해놔서 보기에도 좀 지저분하고 바닥에는 이렇게 쓰레기들도 많이 버려둔 상태입니다. 무질서로 몸살을 앓고 있는 벚꽃축제의 현장,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