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30 20: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비핵화 톱다운 모색" 김현종 미국행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이 오늘(30일) 워싱턴으로 향하면서, 한·미정상회담 세부 의제를 논의하고, 톱다운 방식의 북·미 협상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하노이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에게 북한의 핵무기와 핵폭탄 연료를 미국에 넘길 것을 요구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습니다.

2. 민주당 내에서도 '낙마 대상자' 검토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사퇴한 뒤, 민주당이 각종 의혹이 제기된 일부 장관 후보자들을 낙마 대상자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우선 조동호 과기정통장관 후보자와 최정호 국토부 장관 후보자를 그 대상으로 거론하고 있는데, 한국당은 7명 전원 사퇴를 주장하며 맞서고 있습니다.

3. '김학의 수사단' 경찰 자료 확보 검토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파헤칠 수사단이 출범 하루 만에 자료 검토에 들어가면서 사실상 수사가 시작됐습니다. 수사단은 경찰에서 넘겨받지 못한 자료들을 추가로 확보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 4·3 총력전…사전투표율 14% 넘어

4·3 보궐선거의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오늘 여야 지도부는 창원성산, 통영고성으로 내려가 막판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각 당 승패의 변수가 될 수 있는 투표율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어제 오늘 이틀 동안 실시된 사전투표율은 최종 14.37%를 기록했습니다.

5. 3월 말 눈·비…곳곳 '돌풍' 사고도

3월 말인데도 전국 곳곳에 비와 눈이 내렸습니다. 강원 산간에는 눈이 쌓였고 기온도 뚝 떨어졌습니다. 강한 바람 탓에 건물의 천막이나 유리창이 떨어져 사람이 다쳤고, 프로야구 경기가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