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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5일간 1만대 돌파

입력 2019-03-17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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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5일간 1만대 돌파



현대차 '신형 쏘나타'의 사전 계약 대수가 1만대를 넘어섰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을 접수한 결과 닷새 만인 15일까지 1만203대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약 2000대씩 계약된 것으로, 지난해 기존 쏘나타 한 달 평균 판매대수 5487대보다 거의 두 배 많은 수치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열풍으로 인해 지난 5년간 국산 중형세단의 수요가 줄어든 점을 감안할 때 의미있는 성과라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사전 계약을 한 소비자 중 개인고객 비중은 48.9%다. 특히 20대 비중이 14%로 이전 모델(5.3%)보다 8.7%포인트(p) 증가했다.

신형 쏘나타는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과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차량의 근간을 완전히 바꾸고,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과 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화했다. 그러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인상을 최소화했다.

기존 쏘나타에서는 선택품목이었던 첨단 주행안전 기술과 고급차에서 볼 수 있었던 편의사양을 모두 갖춘 신형 쏘나타 엔트리 트림 '스마트'는 2346만원으로 책정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의 택시 모델을 출시하지 않기로 한 점도 사전계약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갖추고도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해, 어려운 시장상황에서도 고객들의 빠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tb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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