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16 20:04 수정 2019-03-16 22: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폼페이오 "북과 협상 지속하길 기대"

비핵화 협상을 중단할 수도 있다는 북한에 대해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협상을 계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대화 의지를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핵미사일 시험 중단을 재검토하겠다는 북한의 위협에 대해서는 "김정은 위원장의 약속"이라며 "약속을 지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2. '경찰총장' 지목된 간부, 대기발령

가수 승리와 정준영 씨 등의 단체 대화방에서 '경찰 총장'으로 거론된 윤 모 총경이 대기 발령됐습니다. 윤 총경은 어제(15일) 참고인 조사에서 대화방 참여자 가운데 한 명으로, 승리의 동업자인 유모씨와 친분이 있는 것은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최종훈 출석…청탁 의혹도 조사

해당 단체 대화방에 불법 촬영물을 올린 혐의를 받는 FT아일랜드의 최종훈 씨도 경찰에서 피의자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최 씨가 음주운전 보도가 나가지 않게 해달라고 경찰에 청탁했다는 의혹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4. 휴대전화 개통 개인정보 불법 보관

대형 전자제품 전문점에서 휴대전화를 개통하면서 낸 신청서와 신분증 사본을 없애지 않고 갖고 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렇게 불법적으로 보관하고 있던 개인 정보는 휴대전화 판매 영업에 쓰였습니다.

5. 일 법원 "조선학교 무상교육 제외"

일본 법원이 조선학교를 무상 교육 대상에서 제외한 것이 정당하다는 판결을 잇달아 내리고 있습니다. 일본 안에서 조선학교에 대한 차별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맞서는 재일동포들의 투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