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화웨이, 중 소비자 대상 브랜드 인지도 조사서 1위"
입력 2019-03-15 13: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타임스는 15일 3천44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에서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전했다.
조사결과 선호 브랜드 상위 10위에는 모두 중국에 기반을 둔 업체가 이름을 올렸는데, 화웨이에 이어 온라인 상거래업체인 타오바오(淘寶), 징둥닷컴(JD.com), 톈마오(天猫·T몰) 등의 순이었다.
'중국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중 무엇을 더욱 신뢰하는지' 묻는 말에 40%에 가까운 응답자가 중국 브랜드를 택했고, 30%는 양측을 동등하게 믿는다고 답했다. 외국 브랜드를 더 믿는다고 답한 경우는 20%였다.
조사에서는 또 90%에 가까운 응답자가 중국 브랜드에 대해 "매우 좋다"나 "좋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글로벌타임스는 소비자들에게 가격·품질·서비스·기술콘텐츠·독창성·혁신·문화콘텐츠·기업윤리 등 8개 항목에 걸쳐 평가를 요청한 결과, 중국 브랜드는 가격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독창성·문화콘텐츠·기업윤리 면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글로벌타임스는 "해외 브랜드보다 중국 브랜드를 더 긍정적으로 보는 소비자 비율이 5년 새 두배가 됐다"면서 "토종 브랜드에 대해 중국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경우가 늘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
기사
중국 화웨이 "보이콧 부당"…미 정부 상대 소송 예정
미, 화웨이 태양광 장비도 견제…화웨이 "홍보해줘서 고마워"
화면 '반으로 접는' 스마트폰 공개…한·중 개발 경쟁
미-영 화웨이 '온도차'…"영 정보기관 '퇴출은 불필요' 결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