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양 덕은동 산불 불길 잡혀…인명피해 없어

입력 2019-03-13 15:32 수정 2019-03-13 16:50

제본 공장 등 건물 3동 화재…야산으로 번져
긴급재난문자 "인근 주민 주의"…2시간 만에 진화 완료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제본 공장 등 건물 3동 화재…야산으로 번져
긴급재난문자 "인근 주민 주의"…2시간 만에 진화 완료

13일 오후 1시 40분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공장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야산으로 번져 2시간 여만에 진화가 완료됐다.

불이 난 곳은 제본 공장, 새시(창틀) 공장, 송풍기 공장 등 공장 건물 3개 동으로 약 1시간 만에 불길이 잡혔으며, 산불은 이날 오후 2시 50분께 진화됐다.

강풍이 부는 등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아, 관계 당국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또 인접한 서울지역에서까지 검은 연기가 관측되는 등 불길이 거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산림청 헬기 2대 등 장비 37대와 인력 133명을 동원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고양시청도 긴급재난문자를 보내 산불 발생 사실을 알리고 인근 지역주민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관계당국은 화재 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잔불 정리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다만 공장으로 사용된 건물이 축사 등으로 등록돼 있어 정확한 피해규모 확인에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해경 추격에 물대포 저항…러 선박 '야반도주' 검거 올림픽대로 4중 추돌사고…인천 동구 다세대주택 지붕 화재 '보잉 737 맥스', 5달 만에 닮은꼴 사고…안전 논란 증폭 이번엔 식탁 위 아이폰에서…"지지직 스파크 튀며 불" 목우촌 음성공장 암모니아 가스 누출사고 야기 화물차 기사 입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