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11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제야 광주법정에 선 피고인 전두환

전두환 씨가 오늘(11일) 5·18 민주화운동 39년 만에 피고인 신분으로 광주 법정에 섰습니다. 전 씨는 5·18 당시 '헬기 사격'을 증언한 고 조비오 신부에 대한 사자명예훼손 혐의에 대해 "헬기 사격은 없었다"며 전면 부인했습니다.

2. "왜 이래" 짜증…헤드셋 쓰고 조는 듯

전 씨는 법정에 들어가며 "발포 사실을 인정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되레 짜증을 내기도 했습니다. 법정에서는  재판장 말이 잘 안들린다며 헤드셋을 썼고 내내 눈 감고 조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3. 잇단 사고 '보잉 737 맥스' 안전성 논란

미국 보잉사의 신형 항공기 737 맥스가 5개월 사이 잇따라 추락 사고를 내면서 안전성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항공사에는 2대가 들어와 있는데, 주문 해놓은 물량은 100대가 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4. 비례대표 없애자는 한국당…여야 비판

"비례대표를 없애고 의석수를 줄이자"는 자유한국당 주장에 대해, 선거제 개편을 논의하고 있는 여야 4당은 "포퓰리즘에 기대어 선거제 개혁을 방해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오늘 뉴스룸에서는 "선진국에는 비례대표가 없다"는 한국당 주장을 팩트체크하겠습니다.

5. '성접대 의혹' 승리…출국금지 조치

가수 승리의 '성접대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승리를 출국 금지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성접대를 암시하는 듯한 대화가 오간 문자 대화방에 들어와 있던 다른 연예인들에 대해서도 내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6. 동일본 대지진 8년…원전 폐로 아직도

후쿠시마 원전 폭발을 일으킨 '동일본 대지진'이 발생한 지 오늘로 8년째입니다.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제 1원전 2호기 내부에 로봇을 투입해 영상을 촬영했지만 잔해물의 상태나 양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해서 원전 폐로 계획은 아직도 시작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7. '김정남 살해' 혐의…인니 여성 석방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인도네시아 여성이 전격 석방됐습니다. 혐의 입증을 자신하던 말레이시아 검찰이 기소를 취하했기 때문인데, 말레이시아 정부가 인도네시아와 북한 등과의 관계를 고려했다는 분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