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광주지법, '전두환 재판' 방청권 배부

입력 2019-03-07 18: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리보는 내일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시작합니다.

문 대통령이 내일(8일) 의원 출신 장관들을 중심으로 해서 중폭 수준의 개각을 단행합니다. 행안부, 국토교통부 등 7개 부처가 유력하게 거론되는데요. 내일 자세한 내용 소개하겠고요.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정 관련해서 내일 공식 서명식이 진행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아까 국회 발제에서 전두환 씨 재판 얘기를 했죠. 다음주 월요일인 11일 열리는 재판에 본인이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황인데, 이에 앞서서 내일 광주 지법에서 추첨을 통해서 방청권을 배부합니다. 몇대 몇의 경쟁률을 보일지, 내일 회의 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오늘 논현동 자택에서 시간을 보낸 이명박 전 대통령은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항소심 준비에 돌입할 태세입니다. 오늘까지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요. 내일부터는 변호인단과 증인 신문 방안 등 재판 준비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일은 '세계여성의 날'이죠. 성 평등을 외치는 행사가 곳곳에서 열리고, 여성 노동계는 조기 퇴근 시위도 벌인다고 합니다.

오늘 저희 회의 내용에 대해 의견이나 궁금한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응답하라 다정회' 코너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저희는 내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