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02 20:04 수정 2019-03-02 22: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특별열차로 귀국길…시진핑 만날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우리 시간으로 오후 2시 40분쯤 전용열차를 타고 베트남을 떠났습니다. 김 위원장이 중국을 관통하는 귀국길을 택하면서 시진핑 주석과 만날 지도 주목됩니다.

2. '새로운 길' 거론했지만…"더 고민"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이 "김정은 위원장의 생각이 달라지는 느낌을 받았다"며 김 위원장이 신년사에서 언급한 '새로운 길'을 거론했습니다. 다만, "우리도 입장을 더 고민해보겠다"면서 추가 협상 여지는 남겼습니다. 미국에 대한 압박을 높이면서도, 판을 깨지는 않겠다는 의도라는 분석입니다.

3. "유치원 개학 연기 땐 엄정 대처"

사립유치원의 집단 개학 연기가 철회되지 않으면서 정부가 오늘(2일) 긴급 회의를 열고, 강경대응을 예고했습니다. 한유총이 '사립유치원 죽이기'라고 강하게 반발하면서, 당장 아이 맡길 곳이 없는 학부모들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4. 수도권·충청, 내일도 '비상저감조치'

3월의 첫 주말인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내일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수도권과 충청권 지역은 사흘 연속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5. '한류 수출' 2조7000억원…역대 최대

지난해 한류 콘텐츠로 해외에서 벌어들인 수입이 역대 최대인 약 2조 70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게임 회사들의 꾸준한 게임 수출과 방탄소년단 등 K팝의 인기때문이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