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개학연기 유치원 내일 명단공개…"5일도 문 안열면 고발"

입력 2019-03-01 16:44

일요일부터 긴급돌봄 신청접수…교육부-시·도교육청 대책회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요일부터 긴급돌봄 신청접수…교육부-시·도교육청 대책회의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소속 일부 사립유치원의 개학연기와 관련해 교육 당국이 2일 개학을 연기하는 유치원 명단을 공개하고 3일부터 긴급돌봄 신청을 받기로 했다.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1일 오후 서울 재난시설공제회에서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추진단 점검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교육당국은 2일 낮 12시에 개학연기 유치원과, 조사에 응하지 않은 유치원의 명단을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이들 유치원에는 시정조치를 내리고 4일 실제 개원 여부를 확인 후 다시 시정명령을 내린다. 만약 5일에도 개원하지 않으면 즉시 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3일 오전 9시부터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돌봄을 원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국·공립유치원과 유아교육진흥원을 통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되 필요하면 지방자치단체 소관 어린이집과 아이돌봄서비스까지 돌봄 제공기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유총 "개원 무기한 연기"…사실상 집단 휴업 선언 "좌파들이 사회주의형…" 색깔론 쏟아진 한유총 집회 '에듀파인 사용 의무화' 반발하는 한유총, 그 배경엔… [팩트체크] 국가 귀속? 민간사찰? 사립유치원 가짜뉴스 또 기승 한유총 "국가가 사립유치원 사가라"…'회계 처리' 대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