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2-27 19:31 수정 2019-02-27 22: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두 정상 약 1시간 뒤 '하노이 만남'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금 뒤인, 우리 시간으로 저녁 8시 30분, 하노이 메트로폴 호텔에서 만납니다. 지난해 싱가포르 1차 회담 이후 260여일만의 재회입니다.

2. 단독회담 20분 뒤 '3+3 친교만찬'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배석자 없이 통역만 대동한 채 1대 1로 만나 20여분간 대화를 나눕니다. 이후 북측의 김영철 부위원장과 이용호 외무상, 미국의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멀베이니 비서실장 대행이 각각 참석한 만찬이 열릴 예정입니다.

3. '두문불출' 김 위원장…회담준비 집중

김정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과의 만남을 앞두고 숙소인 멜리아 호텔에서 나오지 않은 채 정상회담 준비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4. 베트남 주석 만나 "북한의 진짜 본보기"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27일)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찬을 하기 전에 베트남 국가주석과 총리를 잇달아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차를 타고 이동하며 베트남이 얼마나 번영했는지 봤다"면서 "북한의 진짜 본보기"라고 말했습니다.

5. '하롱베이·하이퐁' 둘러본 북 수행단

김정은 위원장 수행단 가운데 일부가 오늘 경제 중심지인 하이퐁과 관광으로 유명한 하롱베이를 잇달아 방문했습니다. 북·미 정상회담과 베트남 방문을 '경제 개발의 계기'로 삼으려는 북한의 계획을 잘 보여주는 일정인데, JTBC 취재진이 2곳 모두 찾아가 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