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미세먼지 배출 특별점검…드론 추적팀 투입

입력 2019-02-24 20: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아프리카TV·카카오TV 등 7곳에 시정명령·과태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프리카TV 등 1인 미디어 사업자들이 별풍선 같은 사이버 상품을 팔면서 법을 어겨 과태료를 물게 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아프리카TV와 카카오TV 등 7곳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태료 2050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이들은 사이버 상품의 환불규정을 제대로 알리지 않거나 상품 가격에서 부가가치세를 빼고 낮춰 표시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 봄철 미세먼지 배출 특별점검…드론 추적팀 투입

다가오는 봄철 미세먼지에 대비해 미세먼지 배출량이 많은 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이 진행됩니다. 환경부는 내일(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시설 2만 5000곳 정도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특별점검에는 미세먼지 드론 추적팀이 투입돼 강도 높은 단속을 벌일 예정입니다.

3. 부산 신항 도로에 화학물질 탱크로리 떨어져

부산에서 폭발 가능성이 있는 화학물질이 든 탱크로리가 도로에 떨어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오늘 낮 12시 30분쯤 부산 강서구 신항삼거리 근처에서 달리던 트레일러에 탑재된 탱크로리가 떨어진 것입니다.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 3개 차로가 전면 통제됐습니다.

4. 골프장 캐디 기숙사에 불…대피하던 20대 부상

오늘 오후 3시쯤 경기 안산시 단원구의 한 골프장에서 캐디들이 묵는 기숙사에 불이 났습니다. 당시 건물 안에 있던 20대가 방 창문을 통해 뛰어내렸다가 다리를 다쳤습니다. 불은 근처 야산으로까지 번져, 990㎡ 정도를 태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