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2-13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망언 징계' 불발…내일로 미룬 한국당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가 '5·18 망언' 파문을 일으킨 국회의원 3명에 대한 징계 논의를 했지만, 결론 내지 못했습니다. 일부 윤리위원은 세 의원 모두 '제명'해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의견이 엇갈렸고 내일 오전에 다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2. 남·북·미 '평화협정위원회' 논의키로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남·북·미 당국이 한반도 평화체제를 위한 '협의체' 구성을 논의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번 회담에서 평화협정 다자 협의체인 '평화협정위원회'가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올려준 지 이틀 만에 또…"더 올라야"

한·미 양국이 올해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 협정에 가서명한 지 이틀 만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분담금이 더 올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정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당장 올해 새로 시작할 내년분 협상에 상당한 압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90대가 몰던 차량에…30대 여성 사망

서울 강남의 청담동에서 90대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30대 여성이 치여 숨졌습니다. 경찰은 운전자 유모 씨가 변속기를 잘못 조작했을 가능성 등을 포함해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5. 그랜드캐니언 추락 대학생 '의식회복'

미국 그랜드캐니언에서 추락해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던 대학생 박모 씨가 1달 여 만에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스스로 음식을 떠먹을 정도로 회복한 박 씨는 오는 20일쯤 귀국해 국내에서 치료 받을 예정입니다.

6. 미 '씰리침대' 매트리스서도 방사선

원자력 안전위원회가 자체 조사를 통해 미국 '씰리침대' 매트리스 수입품에서도 기준치를 넘는 방사선이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원자력 안전위원회는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씰리'의 다른 제품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7. 해외서 안전문제 리콜 제품…국내 유통

해외에서 안전 문제로 리콜된 제품 130여 개가 지난해 구매 대행 업체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국내에서 팔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동·유아 용품이 가장 많았고, 식료품과 화장품이 뒤를 이었습니다.

8. 버스중앙차로 생기니 꽉 막혀? 원인은…

지난해 9월 새로 생긴 중앙버스정류장입니다 버스중앙차로가 새로 생기면서 가뜩이나 막히는 사당역 일대가 더 혼잡해졌다고 운전자들의 불만도 커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정체가 더 심각해졌는지 해법은 없는지 잠시 뒤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