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응답하라 다정회] 댓글로 들어보는 시청자 의견

입력 2019-01-30 19: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30일)은 얘기 안 할게요. '고 반장이 제일 좋아하는 뭐 그런 코너' 얘기 안 할게요. 오늘 어떤 의견들이 들어왔습니까, 고 반장?

[고석승 반장]

여러 의견들이 들어왔는데요. 우선 24조 규모 23개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발표에 대한 의견 많았습니다. 다정회 가족 마이트님은 "지방도 좀 살자.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시행해야 한다", 또 홍화지님은 "4대강과 같다고? 비교할 것을 비교해라" 이렇게 이야기 하셨고요. 정보람님은 "기준도 없고 철학도 없다" 그런 얘기 하셨고요. Mr Kim님은 "솔직히 예타 면제하면 토건족만 좋아라 한다" 이런 의견 또 주셨습니다.

또 문 대통령 딸 가족의 해외 이주에 대한 의견도 있었는데요. kh oh님은 "대통령 자녀는 외국도 못 나가냐", JY Park님은 "해외교포들은 그럼 대한민국 혐오자들이란건가" 이런 의견 주셨습니다. 정은희님은 "대통령 딸부터가 한국을 탈출한 거다" 이런 주장 해주셨네요.

끝으로 멜로후디님은 "최 반장 나갔나? 최 반장 안 나오니까 진행이 매끄럽다" 이렇게 해주셨는데요.

[앵커]

어 그래요?

[고석승 반장]

불행하게 최 반장 나가지는 않았고요. 휴가 중인 상황입니다.

[양원보 반장]

다들 공감 하죠?

[앵커]

저는 얘기 안 할게요.

[고석승 반장]

휴가 중입니다. 또 세크리테리엇님과 wjddudrjs77님은 박소연 반장에게 "긴장 풀고 차분히 하라" 또 이런 조언 해주셨습니다. 오늘의 응답하라 다정회, 여기까지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