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일본 초계기 60m 초저고도 위협 비행

입력 2019-01-25 09:14 수정 2019-01-25 09: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5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일본 초계기 60m 초저고도 위협 비행

우리 해군 대조영 함을 향해 이틀전 일본 초계기가 저공 위협 비행을 한 근거가 담긴 사진들과 레이더 기록이 공개됐습니다. 국방부가 제시한 사진 등에 따르면 일본 초계기는 대조영 함으로부터 540m 거리까지 접근했고 비행 고도는 60~70m로 매우 낮았습니다. 군 관계자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증거 자료"라며 "기계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 방위상은 "한국 함정에 위협을 줄 의도도 이유도 없다"면서 "오히려 위협을 느낀 것은 초계기라고 주장했습니다.

2. 양승태 구속 첫 조사…신속 수사 방침

구속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해 검찰이 구속 이틀째인 오늘부터 소환조사를 벌일 계획입니다. 재판거래 등 각종 사법농단 혐의에 대해 앞으로 서너번 양전 대법원장을 불러 조사한 뒤 검찰은 구속기간이 끝나기 전 피의자들을 일괄적으로 기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조해주 임명'…한국당 국회 일정 거부

인사 청문회를 거치지 않은 조해주 중앙 선거 관리 위원을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하자 자유 한국당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모든 국회 일정을 보이콧 하기로 했고 단식 릴레이 투쟁과 대대적인 규탄 대회도 예고했습니다.

4. 인공강우 실험…미세먼지 실효성 주목

오늘 서해하늘에서는 인위적으로 비를 뿌리는 인공강우 실험이 실시돼 미세먼지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시작됩니다. 분석 결과는 다음달 쯤 나올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