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24 20:07 수정 2019-01-24 23: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초계기 '위협비행'…당시 기록 자료공개

일본 초계기의 위협 저공비행을 촬영한 사진 5장을 우리 국방부가 공개했습니다. 저공비행을 한 정확한 시점과 고도, 거리를 기록한 레이더 화면도 공개됐습니다. 국방부는 위협 비행의 명백한 증거라고 밝혔습니다.

2. 양승태 구속…불이익 문건 'V표' 결정타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오늘(24일) 새벽 구속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채로 검찰의 추가 조사를 받게 됩니다. 판사들에게 인사 불이익을 주기 위한 문건에 직접 V 표시를 하는 등 사법 농단에 직접 관여한 물증이 구속으로 이어졌습니다.

3. '조해주 임명'…한국당, 국회 보이콧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청문회를 거치지 않은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을 임명한 데 대해서 자유한국당이 '국회 일정 전면 보이콧'을 선언하고 '릴레이 단식'도 하기로 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상상할 수 없는 전대미문의 사례"라고 비판했습니다.

4. 친서 받은 김 위원장…"트럼프 믿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의 방미 결과를 보고 받고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준비 방향을 제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받은 김정은 위원장이 그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믿는다고 말했다"고도 전했습니다.

5. '단독주택 공시가' 김현미 장관 출연

올해 서울 단독주택의 공시가격이 17.7% 올랐습니다. 14년만에 가장 많이 올랐지만 평균 시세 반영률은 여전히 50% 수준입니다. 오늘 뉴스룸 2부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함께 공시가격을 둘러싼 논란을 짚어봅니다.

6. '만 65세' 노인 연령기준 올리기 논란

정부가 초고령 사회에 대비하기 위해서 현재 만 65세인 노인 기준 나이를 올리기 위한 사회적인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인 기준 나이가 오르면 국민연금을 받는 나이와 정년까지 달라질 수 있어서 적지 않은 진통도 예상됩니다.

7. 잠시 뒤 아시안컵…베트남-일본 대결

베트남 축구가 2시간 뒤 일본과 아시안컵 4강을 놓고 다툽니다. 박항서 감독은 일본전을 "축구 전쟁"으로 빗대며 "두려움 없이 싸워 이기겠다"고 했습니다.

8. 오늘도 추가확진자…'홍역' 앓는 현장

오늘도 추가 확진자가 2명이 발생하는 등 홍역이 번지고 있습니다. 홍역 유행의 여파를 잠시 뒤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