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쇼트트랙 '성폭행 피해' 심석희 비공개 조사

입력 2019-01-10 0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0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쇼트트랙 '성폭행 피해' 심석희 비공개 조사 

쇼트 트랙 국가 대표 심석희 선수의 성폭행 피해 사건 수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심 선수에 대한 피해자 조사를 이미 두차례 마친 데 이어 조만간 조재범 전 코치가 수감 중인 구치소에서 피의자 조사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심 선수의 휴대 전화도 분석하면서 성폭행 피해 정황을 계속해서 파악하고 있습니다. 심석희 선수의 성폭행 피해 소식이 전해진 뒤 조 전 코치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가 합의했던 피해 선수 3명 가운데 2명은 합의를 취하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2. 김정은·시진핑 "2차 북·미 회담 개최 공감"

중국을 찾아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을 마친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오늘 새벽 평양에 도착한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북중 정상회담에 대한 중국 CCTV의 보도가 조금 전 전해졌습니다. 김 위원장은 북미 2차 정상회담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로 밝혔고 시 주석은 북미 회담 개최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3. 잠시 후 문 대통령 신년 회견…경제 강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10시부터 신년 기자회견을 합니다. 경제 분야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진전을 이루겠다는 뜻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 9시 50분부터 JTBC 뉴스특보를 통해 신년 기자회견 생방송으로 전해드립니다.

4. 경기도 버스 노사 막판 타결…정상 운행 

경기 지역 버스회사 노사가 벌인 임금협상에서 오늘 아침 합의가 나오면서 예고됐던 총파업이 철회됐습니다. 현재 이 지역 버스가 정상 운행되면서 출근길 시민들의 불편은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