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08 07: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정은 위원장 탑승 추정 열차 중국행

북한 고위급 인사가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열차가 어젯(7일)밤 북·중 접경 지역인 단둥 기차역을 통과했습니다. 김정은 국무 위원장이 특별 열차를 타고 베이징으로 향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열차가 지날 때, 단둥역 앞에는 중국 공안들이 대거 배치됐고 부근 도로가 통제됐습니다. 열차는 우리 시간으로 오늘 오전 11시쯤 베이징역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중국 방문이 확인된다면 지난해 3월과 5월·6월 3차례에 이어 4번째 방중입니다.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지는 가운데, 시진핑 주석을 만나 비핵화 협상 대책 등을 논의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올해 북·중 수교 70주년을 맞아 북·중 간 우호도 과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2차 북·미 정상회담 장소 베트남 유력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장소를 두고 협상을 하고 있다는 언급이 나온 이후, 어떤 곳으로 최종 결정이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곳이 베트남인데, 비행 거리상으로 비교적 부담이 적다는 점과 지난달 미국 국무부 관계자들이 하노이를 다녀온 점도 이유로 꼽힙니다.

3. 국민은행 오늘 총파업…고객 불편 클 듯

국민은행이 오늘 하루 총파업에 들어가면서 고객들의 불편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민은행 파업은 19년 만인데, 성과급 규모와 임금피크제 제도 변경 등을 놓고 노사가 끝까지 협상을 벌였지만 합의하지 못했습니다.

4. 역시 황의조…약체 필리핀에 1-0 진땀승

아시안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필리핀을 상대로 한 우리 축구대표팀이 황의조의 골로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대표팀은 약체로 평가되는 필리핀을 상대로 공격을 풀지 못하는 등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