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병무청, 오늘 병역의무 기피자 257명 인적사항 공개

입력 2018-12-20 10: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병무청은 20일 오전 11시 병역의무 기피자 257명의 인적사항 등을 홈페이지(www.mma.go.kr)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공개 대상자는 현역입영 기피 69명, 사회복무요원 소집 기피 17명, 병역판정검사 기피 8명, 국외 불법체류자 163명 등이다.

병무청은 "이번에 공개되는 사람들은 작년에 정당한 사유 없이 병역의무를 기피한 사람들이며, 병무청은 이들에게 법적 절차에 따라 사전안내를 하고 6개월간의 소명 기회를 부여했으며, 병역의무기피공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공개 대상자를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병역의무 기피자의 성명과 연령, 주소, 기피 일자, 기피 요지 등 6개 항목이 공개된다.

병무청은 "병역의무 기피자 인적사항 등의 공개 제도가 병역의무 기피자 발생을 예방하고, 성실한 병역이행을 촉구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병무청 "내년 '사회복무' 장기 대기 1만 1000명 병역 면제" 대체복무 최종공청회서 '교도소 36개월' 찬반공방…"이달확정" '양심적 병역거부자' 57명 조기 가석방…형제 간 만남도 가석방 양심적병역거부자들 "비판 이해…주어진 의무 최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