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39곳 선로전환기 부품 한 업체가 공급

입력 2018-12-12 09: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2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39곳 선로전환기 부품 한 업체가 공급

강릉선 KTX 탈선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된 선로전환기 관련 부품을 한 업체가 공급했고 강릉선에만 39곳에 설치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철도시설공단은 선로전환기에 대한 전수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강릉선이 개통된 이후 선로전환기의 이상 작동이 두 차례나 감지됐지만 코레일 측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2. 민주당 '이재명 지사 징계 여부' 결정 

친형을 강제입원시킨 혐의 등이 적용돼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오늘 민주당이 당 차원의 징계 여부를 결정합니다. 한편 이른바 혜경궁 김씨 관련 의혹을 받은 부인 김혜경씨에 대해서는 불기소 처분이 내려져 8개월만에 혐의를 벗게 됐습니다.

3. 남북, 오늘 시범철수 GP 상호검증키로 

남과 북이 오늘 철수와 파괴 작업이 최근 마무리된 비무장지대 내 시범철수 감시초소 GP에 대한 상호 검증을 실시합니다. 154명으로 구성된 현장 검증반은 시범 철수 GP를 연결하는 오솔길을 통해 이동하면서 먼저 우리측이 북측 GP 현장을 이후 북측이 우리측 현장을 방문해서 검증합니다.

4. '1심 징역 15년' 이명박 항소심 시작 

이명박 전 대통령 항소심이 오늘 시작됩니다. 다스의 실 소유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치고 비자금을 유용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오늘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양측은 항소 이유와 앞으로 입증 계획 등을 밝힐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