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세월호 유족 사찰' 이재수 영장 기각

입력 2018-12-04 08: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4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세월호 유족 사찰' 이재수 영장 기각 

2014년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세월호 유족들의 동향을 조사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를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증거가 이미 충분히 확보됐다는 이유입니다. 검찰은 "납득할 수 없는 비상식적 결정"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2.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 피의자 소환 

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씨의 주인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오늘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나와서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앞서 경찰은 김씨가 이 지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정치인 등을 비난하는 글을 올린 것으로 결론내리고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3. 홍남기·김상환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국회가 오늘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와 김상환 대법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합니다. 홍남기 후보자에게는 정부의 소득주도성장과 관련한 질문이, 김 후보자에게는 도덕성 문제에 대한 질의가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수능 채점 결과 공개…내일 성적표 배부 

2019학년도 수능의 등급 컷 등 채점 결과가 오늘 공개됩니다. 매우 어렵게 출제됐다는 평가가 나온 국어영역은 1등급 커트라인이 80점대로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성적표는 내일 배부가 됩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